100대 명산은 꿈의 시작이다/블랙야크 100대 명산을 인증하다

1. 칠갑산 산행(4회)/블랙야크 100 명산을 시작하다

남형윤 2021. 2. 5. 19:59

 

 

 

- 한국의 100대 명산 중 31위 충남 청양의 칠갑산 산행 입니다. 4번째 산행 입니다.

- 블랙야크 100대 명산 인증 중 1번째 산행 입니다. 새롭게 블랙야크 100대 명산 인증에 도전 합니다.

 

- 2021년 2월 5일(금) 연차 휴가. 혼자. 칠갑산 산행 및 천장호를 걸어 봅니다. 칠갑산 주차장-천문대-정상-원점회귀 코스

 

-100 명산을 정리하면서 새롭게 정리한 명산의 순위호 산행 기록을 정리 합니다. 그리고 블랙야크 100대 명산 도전 프로그램을 다시 시작해 보려 합니다. 거의 2년동안 블랙야크 100대 명산 도전을 중단한 이후, 새롭게 앱을 깔고 산행을 시작하니 블랙야크 인증 방법이 많이 달라져 있습니다. 회사에 연락해서 타올 인증 100대 명산 도전 프로그램의 진행 과정들을 물어볼까 하다가 이왕 새롭게 시작된 제도라 처음 마음 가짐으로 다시 시작해 보려고 마음을 정리 합니다.

 

산행도 새롭게 재개하고, 블로거도 새롭게 시작하고, 블랙야크 인증 프로그램도 모두 새롭게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시작하기로 합니다. 모든게 새롭게 시작하는 기간 입니다. 마음편하게 천천히 진행해 볼까 합니다. 오늘은 블랙야크 100대 명산 중 첫번째 산행지 입니다. 역시 집에서 가까운 칠갑산 부터 시작 합니다.

 

칠감산은 새롭게 정리한 우리나라 500대 명산 순위에서도 매우 높은 순위인 31위 입니다. 칠갑산의 명산 순위가 생각보다 높게 나옵니다. 역시 충청도의 명산으로 손색이 없는 산 입니다.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고,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고, 천장호 출렁다리 주변을 걷는 코스도 아름다워 높은 순위가 매겨졌으리라 생각 됩니다.

 

이 정도로 높은 순위라서 많은 산꾼들이 칠갑산을 찾고 있습니다. 오늘은 가까운 청양의 칠갑산을 다녀오고, 천장호를 함께 걸었습니다. 집에서 약간 늦은 시간인 11시 경에 출발해서 칠갑산 도립 주차장으로 이동 합니다. 칠갑산은 오늘 산행이 4번째 산행 인것 같습니다.

 

이번 산행 코스도 항상 같은 구간을 반복했지만 다음 기회가 되면 천장호에서 출발해 정상까지 올라가는 코스로 산행을 진행해 보기로 마음을 먹어 봅니다. 집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칠갑산은 계룡산 다음으로 언제든 올 수 있는 100대 명산중 한 곳 입니다. 천장호의 기분좋은 풍광이 언제봐도 편안한 곳 입니다.

 

가장 대중적인 코스로 넓은 임도길을 걷는 산행코스가 주말이면 사람들로 미어 터진답니다. 노랫말처럼 '비록 콩밭메는 아낙네는' 없지만 무리하지 않고 편하하게 다녀올 수 있는 명산 입니다. 칠갑산의 매력이자 장점 입니다. 가볍게 다녀 올 수 있는 곳이라 더욱 좋습니다.

 

모든 산행이 어렵고 힘들 필요는 없습니다. 낮은 산과 자신만의 매력이 있는 산행도 즐겁게 다녀 올 수 있습니다. 이번 겨울 산행은 약간 추운 느낌이 있었고, 주중이라 산우들은 많이 보이지 않습니다. 칠갑산 주차장에서 천문대를 거쳐 칠갑산 정상코스로 산행을 다녀 옵니다. 가장 대중적인 왕복 8키로 미터의 원점 회귀 코스 입니다.

 

칠갑산은 이 코스로 가장 많이 다녀 왔습니다. 산행 후 차를 몰아 인근에 있는 천장호 출렁다리를 건너 걷기코스를 완주해 봅니다. 오늘은 천장호를 지나 소원바위에서 소원도 빌었습니다. 건강하고 즐겁게 생활할 수 있기를 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