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산(700대 명산)을 즐겁게 오르다

722. 괴화산 산행(세종시)

남형윤 2022. 2. 22. 17:21

 

 

 

 

 

 

 

- 한국의 명산 722위 세종시 괴화산 산행 입니다.

 

- 2022년 2월 22일. 한국전력지점 주차장-괴화산 정상-수루배마을 2단지-원점 회귀

 

- 세종시 동네 뒷산 격인 괴화산 산행을 오늘 3번째 다녀왔습니다. 그동안 따로 기록을 정리하지 않아 오늘 한꺼번에 그동안의 기록들을 정리해 봅니다. 이 산은 큰아들이 친구들과 운동삼아 등산을 즐겨했든 산이라고 소개시켜 주었으며, 함께 산행을 한번 다녀왔습니다. 적당하게 오늘 코스로 왕복하면 1시간 이상은 충분히 운동을 할 수 있는 곳이며, 동네분들이 작지만 아담한 산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세종특별자치시 지역에서 금강 이남의 아파트 단지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세종시청과 법원 근처에 위치한 자그만한 동네산 입니다. 새롭게 행정복합 신도시를 만들어 가는 과정에서 세종시는 전국 어느 자치시보다 공원과 녹지비율을 높게 설정해 많은 공원지역과 주변 산들을 이용하여 녹지 구역을 넓게 설정하고 있습니다.

 

특히, 많은 아파트 단지들과 외지에서 이주한 지역민들이 많이 모이는 도시의 안정을 위하고 인근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공원들과 산책로 친수구역들을 많이 조성하고 있습니다. 금강 남쪽에는 기존의 작은 동산을 이용해 괴화산과 비학산을 중심으로 다양한 등산로를 정비하고 있습니다. 북쪽으로는 이응 다리가 완성되면 중앙공원, 세종 수목원, 호수공원으로 연결될 것이며, 이와 더불어 원수산, 전월산과도 하나로 연결이 가능 합니다. 

 

집 근처에서 작은 행복을 만끽 할 수 있는 작은 산들이 많아 다행 입니다. 이응 다리가 완성되면 걸어서 호수공원과 원수산, 전월산 산행도 가능 할 것 같습니다. 오늘도 행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