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대 명산은 활력이다/블랙야크 100+ 명산을 인증하다

3. 식장산 산행(6회)

남형윤 2021. 2. 4. 17:19

- 한국의 200대 명산 중 175위인 대전 동구의 식장산 산행 입니다. 6번째 산행 입니다.

- 블랙야크 100+ 산행 중 3번째 산행 입니다.

 

- 2021년 2월 4일(목) 연차. 세천계곡 주차장-갈딱고개 삼거리-정상-해맞이 전망대-원점회귀 코스

 

- 지금은 새로운 마음 가짐으로, 새로운 활기찬 모습으로 거듭 태어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2021년 1월 31일부터 산행을 다시 시작 하였습니다. 2월에도 산행을 통한 몸 만들기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우선은 집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산들을 찾아 다니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갑하산과 흑성산에 이어 세번째 식장산 산행 입니다.

 

점차 체력이 회복되면 차츰 먼 거리의 산들도 다녀볼 생각입니다. 2월 중순까지 연차 휴가를 신청하고 체력을 보강중에 있습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변화된 생활의 첫번째 미션입니다. 건강한 정신과 몸을 만들기 위해 계속 산행과 걷기를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이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블랙야크 100대 명산 인증과 더불어 블랙야크에서 100+ 인증을 새롭게 시작해 봅니다.

 

그동안, 블랙야크 인증 방법이 변경되어 gps 발도장 인증이 먼저 진행되고, 더하여 정상 인증석 사진까지 인증되어야 비로소 하나의 산을 완등하는 방법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이 변경된 프로그램 중 100+ 산행의 세번째 산행이 식장산 입니다. 대전 지역 근처의 산들이 100+ 명산에 세군데나 추천되어 반갑기도 합니다. 새롭게 도전하는 프로그램을 새로운 마음으로 도전해 봅니다. 오늘은 100+에 선정된 가까운 식장산을 올라 봅니다. 이번 연휴 기간 중 열심히 등산을 다니고 있습니다.

 

- 오늘은 11시경 집에서 출발하여 세천계곡 입구 보리밥집에서 간단하게 보리밥을 먹고, 본격적인 산행을 시작합니다. 어렴풋한 기억인데 이번 산행이 6번째 식장산 산행으로 기록을 시작해 봅니다. 세천 계곡길은 초반에 가볍게 트래킹울 즐기면서 오를 수 있는 코스가 좋습니다. 40분 정도를 이동하면 본격적인 오르막 구간이 시작됩니다.

 

무릇 모든 산은 오르막이 반드시 있습니다. 깔딱고개 삼거리까지 오른 후 좌틀하여 진행하는 독수리봉 방향은 오늘 포기 합니다. 우틀하여 해맞이 전망대를 통과해서 식장산 정상에 오르는 코스로 진행 합니다. 이 오르막 구간을 쉼없이 이동해 정상 부근의 능선에 올라 섭니다. 

 

정상까지 약간 미끄러운 길이 이어 집니다. 10여분 이동하면 드디어 식장산 정상에 도착합니다. 식장산 정상에서 100대 명산 + 산행을 진행하시는 부산 산우님을 만나 잠깐 이야기를 나누고, 함께 정상 인증을 합니다. 대전 시내 모습들을 잠시 구경합니다. 하산은 해맞이 전망대를 거쳐 원점 방향으로 진행 합니다. 오늘 전체 산행 거리는 10.5키로 미터를 걸었습니다. 난이도는 중간 정도인 평범한 산행이지만, 기온이 약간 쌀쌀해 시원한 느낌으로 기분은 상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