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산(700대 명산)을 즐겁게 오르다

717. 꾀꼬리봉 산행(세종시)

남형윤 2021. 11. 17. 14:21

 

 

 

 

 

 

 

 

 

 

 

- 한국의 명산 중 717위 세종시 꾀꼬리봉 산행 입니다.

- 2011년 11월17일(수) 점심시간. 부용주차장-장군봉-꾀꼬리봉-원점회귀 코스

 

- 이번주 딱 중간인 수요일 입니다. 4주전부터 주 1-2회 정도 점심시간이나 잠시 짬을 내어 대전과 세종시 등 인근 지역의 낮은 산을 다녀봐야 겠다고 계획을 세우고 워밍업을 하고있는 중 입니다. 이번주 수요일은 25분 정도 거리에 있는 부용 주차장에서 세종시 꾀꼬리봉을 다녀 옵니다.

 

점심시간에 차를 몰아 네비로 부용주차장으로 이동하는데 익숙한 길로 안내 합니다. 출근하는 길 반대방향으로 세종시 입구인 KDI 사거리까지 이동합니다. 방향 감각이 없어 이게뭐지? 하면서 일단 네비 방향으로 이동하니 세종시 입구 KDI사거리에서 우틀하는 방향입니다. 

 

5분정도 지나서 부용주자차장에 도착합니다. 차가 5대 정도 댈 공간이 있습니다. 바로 오르막 산행을 시작합니다. 10여분 오르막을 올라가니 좌측편으로 금강변이 보입니다. 조망은 제법 멋있습니다. 해발 272미터 정도 밖에 안되는 낮은 산이지만 금강을 끼고 도는 조망은 멋집니다. 그래서 주변 사람들이 해발은 높지 않지만 이곳 꾀꼬리봉을 자주 찾는것 같습니다.

 

이 조망터에서 부강 농공단지가 보입니다. 10여분 더 올라가니 장군봉에 도착 합니다. 이곳에서는 금강변 조망은 더욱 잘 보입니다. 쉴 곳과 데크로 전망대를 작게 꾸며 놓았습니다. 마지막 정상 부근까지 이동하는데 두어번의 데크 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산 형세는 동네 작은 뒷동산 각 입니다. 10여분 더 이동하면 정상인 꾀꼬리봉이 나타 납니다.

 

나름대로 작은 산이지만 아기자기하게 등산로와 정상의 정자, 그리고 전망대를 꾸며 놓앗습니다. 우측으로는 금병산 방향으로 표시가 되어있고, 아래쪽으로는 광덕사가 표시 되어 있습니다. 만약, 광덕사 방면에서는 산행을 한다면 정상에 도착하기 전에는 금강변의 멋진 조망을 볼 수 없는 코스 입니다. 부용주차장 방면에서 오는 등산로와 완전 정반대의 코스 입니다.

 

특히, 저같은 길치는 더욱 생경해 보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양쪽 방향에서 각각 산행을 해 봐야 정확한 지리적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방향 감각을 조금은 알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정상까지 40분 정도 소요 되었습니다. 경치를 구경하면서도 하늘을 둘러 봅니다. 하산은 원점으로 회귀 합니다. 알찬 점심시간을 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