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 그리고 트레킹을 통한 여유!

세종 금강 수목원/겨울을 트레킹하다

남형윤 2022. 1. 11. 17:26

 

 

 

 

 

 

 

 

 

 

 

 

 

 

- 세종시에 위치하고 있는, 충청남도 금강 수목원을 방문 했습니다.

 

- 2022년 1월 11일(화) 혼자. 백신휴가를 신청하고, 오전에 잠깐 시간을 내어 금강 수목원과 수목원 뒷산인 매봉을 산행 하였습니다.

 

- 금강 수목원은 예전에 한번 다녀갔던 기억이 납니다. 세종으로 이사한 후 집에서 1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주 가까운 거리에 있었는데 워낙 바쁘다는 핑계로 또는 게으른 성격 탓에 오늘에야 금강 수목원을 방문 했습니다. 주말에 시간을 내어 가족들과 가볍게 산책을 즐기면서 수목원의 꽃들과 나무들을 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연과 함께하는 소소한 일상의 행복을 찾기에는 더없이 좋은 장소인 것 같습니다. 

 

- 오늘 수목원을 방문하면서 느낀점은 겨울철에는 이곳을 찾기가 적절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꽃이피는 봄이되어야 이곳을 찾는 방문객이 늘어날 것 같습니다. 오늘 갑작스런 기회가 생겨 수목원을 방문해 보니 한나절 자연과 함께 보내기는 더없이 좋은 장소인 것은 틀림 없습니다. 눈 덮힌 수목원의 모습에 평온함을 느껴봅니다.

 

- 수목원 입구의 세종에서 금강을 건너는 주황색 철재다리가 불티교 입니다. 규모가 웅장 합니다. 수목원에서 문학의 숲 방향으로 작은 봉우리에 있는 예쁜 정자는 창연정 입니다. 수목원을 찾는 분들은 가볍게 산책하면서 창연정까지는 필히 들러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