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산(700대 명산)을 즐겁게 오르다

511. 소구니산 산행(양평군)

남형윤 2022. 4. 19. 09:07

 

 

 

- 한국의 700대 명산 중 511위 양평, 가평의 소구니산 산행 입니다. 2번째 입니다.

- 2022년 3월 12일(토) 금강 산악회. 농다치 고개- 소구니산 정상- 유명산 연계산행

 

- 경기도 양평과 가평의 경계지점에 있는 소구니산을 산행 합니다. 이곳 소구니산은 유명산과 연계 산행을 진행할 때 거쳐가는 산이지만, 이 지역 산꾼들에게는 나름대로 인기가 있는 산 입니다. 37번 국도를 따라 양평과 가평을 이어주는 지점에 위치하며, 한강기맥의 중간에 있습니다. 한강기맥은 강원도 오대산에서 발원하여 용문산-유명산-소구니산-옥산-청계산-양평 두물머리까지의 167키로 미터를 아우러는 기맥 입니다.

 

주변에는 옥천 체육공원, 중미산 자연 휴양림, 유명계곡, 용문산 자연 휴양림, 유명산 그리고 700년 은행나무가 있는 용문사등 많은 명소들이 주변에 널려 있습니다. 기회되실때 한번 찾아 보시면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농다치 고개나 서너치 고개에서 시작하는 등산코스가 주로 산객들에게 이용됩니다.

 

오늘 소구니산 산행은 농다치 고개에서 바로 거친 오르막 구간이 시작 집니다. 쉽게 보면 매우 힘이드는 산행입니다. 소구니산 정상까지 1.5키로 미터의 매우 어려운 오르막 구간을 올라가야 아담한 정상석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찾는 소구니산 산행이 제법 매섭습니다. 두번째 산행이지만 4년전 첫번째 산행보다 훨씬 힘이듭니다.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오늘 산행이 초반부터 힘이 듭니다. 몸 상태가 별로 좋지 않습니다. 아무튼 불안한 마음으로 조심스럽게 소구니산 정상을 향해 움직입니다. 소나무 길이 매우 좋습니다. 

 

이런 쉽지 않은 상황과 몸 상태로 힘들지만 소구니산 정상에 도착 합니다. 제법 매운 오르막 구간을 무사히 잘 올라 왔습니다. 숨을 고르고 정상석에서 한컷 합니다. 지금부터는 유명산 정상을 향해 더욱 힘차게 움직여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