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 그리고 트레킹을 통한 여유!

크루즈로 제주도를 다녀오다

남형윤 2022. 5. 30. 07:34

 

 

 

 

 

 

 

 

 

 

 

- 2022년 5월 27일 밤 9시 20분 - 30일 새벽 1시 30분 2박 4일의 제주도 일정을 정리해 봅니다. 골드스텔라 크루즈를 타고 제주도 한라산 산행과 제주도 여행을 하는 주말 일정 입니다.

 

한달전 충일 산악회 제주도 상품을 예약 합니다. 185,000원 상품 입니다. 밤 9시 20분 대전에서 산악회 버스에 탑승해 전남 여수 엑스포항으로 이동 합니다. 12시 30분에 여수항에 도착해서 골드스텔라 크루즈를 타고 제주항으로 이동 합니다. 객실에서 잠을 청해 봅니다. 아침도 이곳에서 간단하게 해결 합니다. 새벽 7시에 제주항에 도착 합니다.

 

수속을 마치고, 하선을 하고, 다시 제주도 버스로 갈아타 성판악 주차장으로 이동 합니다. 9시에 한라산 산행을 시작 합니다. 산행을 마치고 관음사 주차장에서 6시에 버스로 이동해 숙소인 이화호텔에 도착 합니다. 바로 간단하게 세수만 하고 제주 지인과 양진우 님을 만나 현지인 횟집에서 맛있는 식사와 술자리를 가집니다.

 

숙소로 귀환해 잠에 취해 곯아 떨어 집니다. 아침에 일어나 씻고 2일차 일정을 시작 합니다. 조식은 호텔에서 부페식으로 먹고, 버스를 타고 이동합니다. 제주도 중소기업 매장으로 쇼핑을 갑니다. 코콜릿과 육포를 구입합니다. 일정을 변경해 영주산(오름)을 올라 봅니다. 이 산은 봄에 고사리가 풍부하고, 가을에는 갈대가 좋다고 합니다. 이어서, 성읍 민속마을을 방문합니다. 제주도 전통적인 풍습과 생활상을 설명듣고, 제주도 전통 마을을 구경 합니다. 점심은 인근의 식당에서 돼지고기 주물럭과 조갑주로 식사를 맛있게 합니다.

 

점심 식사 후 사려니 숲으로 이동해 1시간의 참나무 숲길을 걸어 봅니다. 소소하게 내리는 빗방울과 참나무 숲이 아주 잘 어울리며 차분한 분위기를 맛 봅니다. 다시 버스로 이동해 제주항으로 이동합니다. 수속을 마치고 골드스텔라 호를 타고 4시에 여수항으로 출항 합니다. 크루즈에서 간단하게 생맥주 자리를 가집니다. 여행의 참맛을 느끼고, 소소한 재미를 찾으면서 즐거운 수다를 떨어 봅니다.

 

술에 취해 객실에서 잠을 청합니다. 잠에서 깨면 여수에 도착 합니다. 밤 9시 30분 입니다. 수속을 마치고 짐을 챙기고, 대전 산악회 버스에 올라 탑니다. 10시 10분 입니다. 대전에 새벽 1시경에 도착 합니다. 집사람과 작은 아들이 마중을 나옵니다. 길고 긴 2박 4일의 일정이 마무리 됩니다. 아주 경제적인 제주도 여행을 다녀 왔습니다. 하지만 힘든 일정 와중에도 해피한 제주도 여행을 즐겼습니다.